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몇 년 동안 연구자들은 전 세계 청소년에게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문제, 즉 자연스러운 수면 패턴과 조기 등교 시간 사이의 불일치에 대해 조명했습니다. 청소년들은 청소년기에 내부 신체 시계에 상당한 변화를 겪으며 수면 유도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분비가 지연됩니다. 이러한 변화는 이른 등교 시간과 맞물려 고등학생들 사이에서 수면 부족을 초래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불일치가 청소년의 학업 성취도와 웰빙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생체 시계에 더 잘 맞추기 위해 학교 시작 시간을 조정하는 것의 이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청소년의 생체 시계 이해하기

청소년기 동안 청소년들의 체내 생체 시계는 약 24.6시간으로 자연스럽게 더 길어지며, 이로 인해 늦게 일어나고 늦게 자는 경향을 가지게 됩니다. 수면을 유도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은 나이가 어린 청소년들과 성인들은 약 오후 930분부터 분비되지만 나이가 많은 청소년들은 1030분까지 분비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대다수의 고등학생들은 적어도 밤 11시까지는 졸음을 느끼지 않습니다. 그러나 학교는 이와 반대로 7시부터 750분 사이에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청소년들은 어린아이들과 마찬가지로 하루에 9시간 12분의 수면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청소년들은 늦게 잠드는 반면, 일찍 일어나야 하기 때문에 필요한 만큼의 수면을 얻을 수 있는지 의문이 듭니다.

 

 

조기 등교 시간의 영향

안타깝게도 미국을 비롯한 많은 국가의 고등학교는 오전 7시에서 750분 사이에 수업을 시작하는데, 이는 청소년의 자연스러운 수면 패턴과 모순됩니다. 이러한 불균형은 학생들의 웰빙과 학업 성공에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수면 부족은 성적 저하, 약물 사용 증가, 잦은 운전 실수, 청소년의 정서적 불안정과 관련이 있습니다.

 

고등학교는 더 늦게 시작해야 할까요? 

이른 학교 시작 시간의 부정적인 영향을 인식하고 있는 미국의 많은 학군은 학교 시작 시간을 늦추는 아이디어를 탐구하고 있습니다. 이미 몇 개의 주에서 일부 학교가 이를 시도하였습니다. 미네소타 주의 미니애폴리스는 1997년 가을부터 시행되어 전체 학교군의 고등학교에서 학교 시작 시간을 오전 715분에서 오전 840분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예비 조사 결과 및 이점

미네소타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학교 시작 시간을 늦춘 결과를 모니터링한 결과 상당한 성과가 나타났습니다. 조정된 일정은 출석률을 상당히 향상하고 지각자 수를 줄였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같은 학교나 같은 지역군에 더 오래 머무르는 경우가 더 많아졌습니다. 이러한 안정성은 학생들이 교사들과 더 잘 지내며 연속적인 과목을 수강하고 동아리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합니다.

무엇보다도, 학생들은 이제 학교 수업 날 밤에 한 시간 더 긴 수면을 취하고, 매주 5시간의 추가 수면을 취하게 되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추가적인 수면이 학습 태도를 향상하고 기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학교 시작 시간을 청소년의 생체 시계에 맞추는 것은 학업 성취도와 전반적인 웰빙을 증진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입니다. 청소년기 수면 패턴의 자연스러운 변화를 인정하고 학생들이 권장 수면 시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허용하면 상당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학군과 정책 입안자들은 연구 결과를 고려하고 고등학교의 등교 시간을 늦추는 방안을 모색해야 합니다. 수면을 우선시하고 청소년의 요구를 수용함으로써 청소년의 교육적 성공과 장기적인 발달을 지원하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